Recommendations/Artists

Interviews : Avicii 아비치 (Idolator.com, April 20th, 2012)

일산댁의 집과 사람이야기 2014. 8. 7. 14:00
Avicii는 현재 EDM의 르네상스를 이끌고 있는 새로운 선두주자들 중의 한명이다. 22살의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아레나 투어의 헤드라이너로써 그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그의 "Levels"을 샘플링한  Flo Rida의 힛트곡 "Good Feeling"에 힘입은 그의 높은 인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만약 당신이 지난 주에 Coachella에 있었다면. "Levels"가 Avicii 자신을 포함한 많은 아티스트들에 의해 플레잉 되어진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Avicii: The Idolator Interview
Becky Bain
April 20th, 2012

Translated by Nuno


스웨덴 출신인 그의 본명은 Tim Berg이다. 그의 이름을 Leona Lewis와의 불미스러운 사건이나 지난 울트라 뮤직 페스티발에서 Drug사용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내비쳐서 많은 논란이 되었었던 Madonna와 연관하여 다들 접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첨예한 주제를 포함한 다양한 질문들을 그에게 직접 물어본다.
 (역자 주 : 지난 마이애미 울트라 뮤직 페스티발에서 마돈나는 "How many people in this crowd have seen Molly?"라고 관중들에게 물어보았는데 Molly라는 단어는 비합법적인 마약을 뜻한다고 합니다. 이에 Deadmau5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있는 아티스로써 적절치 못한 행동을 했다고 비난하였습니다. 공교롭게도 엑스타시를 뜻하는 MDMA와 비슷한 스펠인 MDNA가 이번앨범의 타이틀이죠. 물론 MDNA는 Madonna를 뜻하겠지만요. ㅎㅎ)

Idolator : Coachella에서의 첫 공연은 어땠나요?

Avicii : 굉장했어요. 오래전부터 Coachella에서 공연하기를 소망해 왔었죠. 끝내 그곳에서 공연하게 돼서 날아갈듯이 기뻤습니다. 새로운 작업물과 함께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Idolator : Weekend 2를 위한 라인업에 큰 변화가 있습니까? (Weekend 2란 Coachella 페스티벌의 두번째 공연을 말함.)

Avicii : 첫번째 공연에서는 모든 작업물의 부분 밖에 선보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에 나머지 대부분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리고 완전한 프로덕션은 다가오는 아레나 투어에서 선보이기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Idolator : EDM이란 장르가 메인스트림에 점점 더 진입하고 있습니다. Nicky Minaj나 Madonna와 같이 EDM을 선뜻 포용하고 있는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은 어땠나요? 

Avicii : EDM이 메인스트림화 되는것에 대한 부정적인 면모는 저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이 음악을 찾아듣는 방식이 변화하고 있다는 생각은 해요.
이러한 방식으로 EDM이 급부상하고 있는 것을 보면 놀라울 뿐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리 오래 활동을 하지도 않았잖아요.^^ (약 2년정도) 이러한 지금의 성장세는 정말로 주목할만하다고 생각해요.

Idolator : 맞아요. 당신은 22살 밖에 안됐잖아요. 그렇다고 해도, 당신은 현재 일렉트로닉 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로듀서임을 아무도 부정할 수는 없겠죠? 어떻게 이런 빠른 성장을 할 수가 있었나요?

Avicii : 제가 18살정도에 활동을 시작한 것 같은데. 저의 지금 매니저를 만나고 나서부터는 상황이 많이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지금 매니저 덕분에  현재의 위치에 올 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많은 기회와 많은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는 것이 저의 가장 큰 행운이에요.

Idolator : Leona Lewis와 그녀의 싱글 "Collide"에 관련한 논쟁거리가 있던데요. 당신의 곡 "Penguin"을 허락없이 사용하였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설명을 부탁드려요.


Avicii : 우리는 이미 Leona의 팀(X Factor의 Simon Cowell을 포함한)이 제가 이미 사용했던  [Penguin Cafe Orchestra's 의 "Perpetuum Mobile"]을 차용한 작업을 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이 저의 노래를 기대어서 주목을 받으려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 었어요. 그러나 저는 도덕적인 측면에서 그들이 그러기를 원하지 않는 다고 말할 수가 없는 상태였습니다. 왜냐하면 그곡은 완전히 저의 멜로디도 아니었을 뿐더러, 그들은 오리지날 샘플을 사용하지 않고 새로운 트랙을 만들어 사용했기 때문이죠.

저는 샘플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재프로듀싱을 하였고 오리지날 멜로디에서 영감을 받았을 뿐입니다. 그 영감들을 통하여 또다른 새로운 곡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리듬뿐만아니라 여러 많은 것들을 바꿨어요. 그리고 그들은 그러한 작업들을 도용하였구요.  시작점부터 문제점이 있었어요. 그녀의 팀들은 제 트랙위에 그녀의 노래가 얹혀지기 전에 우리에게 접촉을 시도 하였습니다. 결국 일은 해결이 지어졌고, 저는 그 트랙에 크레디트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Idolator : Madonna가 UMF의 당신의 무대에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것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졌나요?

Avicii : UMF가 열리기 2주전에 저의 매니저를 통하여 계획이 되었습니다. 저는 "Girl Gone Wild"의 리믹스를 플레잉 하기로 하였고, 저의 무대 전에 그녀가 모습을 드러내고 저를 소개해주었습니다. 그리고 "Girl Gone Wild"의 리믹스를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선보였습니다. 저는 그녀의 음악과 함께 자라왔었고, 그녀는 음악업계에 있어 하나의  큰 아이콘이었기 때문에 그 자리는 정말로 영광스러웠습니다. 

Idolator : UMF당시 그녀의 등장은 그녀의 마약(Molly)에 대한 언급으로 인하여 매우 시끄러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vicii : 공연 당시 저는 Madonna의 그런 언급에 대하여 전혀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어요. 그 언급에서는 어떠한 진지한 것들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솔직히 큰 일이라고는 생각되어지지가 않네요.

Idolator : 당신을 포함하여 Robyn, Miike Snow,The Knife, Lykke Li와 같은 스웨덴 출신의 팝, 댄스 뮤지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 스웨덴 출신 아티스트들이 이러한 실험적인 팝의 흐름의 선두주자가 되었을까요? 

Avicii :  오래전부터 그래왔어요. 스웨덴 출신의 팝 프로듀서들이 정말 많이 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스웨덴의 환경적인 특성에 있는것 같아요.

스웨덴에서는 많은 재능있는 사람들과 좋은 음악속에 둘러 쌓여서 살 수 있어요. 그래서 모든 사람들의 음악수준이 높아 질 수가 있는거죠. 이게 충분한 설명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