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
Issues : 데이비드 게타 (David Guetta)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앨범 차트 넘버원에 오르다
일산댁의 집과 사람이야기
2014. 12. 9. 09:04
데이비드 게타의 ‘중년의 위기’(?) 는 다행히도 새로 발매한 앨범 ‘Listen' 에서 보이지 않았다. 이 프랑스 출신의 스타는 한번 더 빌보드 정상에 안착했다. 닐슨뮤직에 따르면 디지털과 소매점 판매로 25000장 가량의 앨범을 발매 첫주만에 팔아치웠다고 한다. 2011년도의 'Nothing but the Beat’ 앨범으로도 데이빗은 빌보드의 정상을 차지한 바가 있다.
이번 앨범에는 라이언 테더, 아프로잭, 니키미나즈, 존레전드 같은 아티스트가 지원사격을 해주어서
당분간 ‘Listen’ 앨범판매의 상승세는 계속 될 것으로 보여진다.
N: 잠깐 들어보았는데 역시 그의 관록답게 전체적인 앨범 퀄리티는 매우 우수합니다.
스튜디오 앨범이라 엔지니어링도 잘 되어져서 좋은 소리를 듣는 재미도 있구요.
캘빈해리스 앨범은 무언가 부실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 데이빗게타의 앨범은 꽉찬 느낌이 많이듭니다.
저번 앨범도 우려먹기는 많이 했었지만 전체적으로 무척 만족스러운 앨범이었죠.
아비치 사운드를 위시한 느낌의 트랙도 있고 (Lovers on the Sun) 다양한 메인스트림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팝적인 요소들을 적당히 잘 섞어놓아서 이번에도 역시 팝음악 팬과 EDM팬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대중적인 앨범으로 완성된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커버아트가 너무 평이하네여... 지난 앨범의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이 정말 멋졌는데....
Good Bye Friend 라는 곡인데 왠지 Arty의 어떤 트랙이 생각납니다. ㅎㅎㅎ (국내광고에도 나왔었던 Together We Are..)
이렇게 다양한 스타일을 능수능란하게 구사하는 것도 그의 능력이겠져? 물론 고스트 프로듀서를 쓰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왠지 데이빗게타 빠가 되는 기분....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