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 Blank Masterclass with Laidback Luke
레이드백루크와 함께하는 즐거운 프로듀싱 클래스
레이드백 루크 형님은 볼수록 사람좋은 동네형 같아요. 항상 표정도 인자하시고. ㅎㅎㅎ
그가 보통 하나의 트랙을 만드는 데 2시간 30분에서 4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역시 프로들은 이래저래 허비하는 시간없이 오랜기간 동안 다져진 내공을 기반으로 곡을 인텐시브하게 빨리 쓰는것 같습니다.
킥드럼은 곡의 파운데이션을 다지고 댄스음악에서 특히 중요한 부분인 전체적인 라우드니스에 큰 영향을 주는 파트인데요.
레이드백루크 본인은 보통 킥을 스틸(Steal) 한다고 합니다.
몇 년전에 레이드백루크 본인이 아비치와 대화를 해보았는데 아비치도 역시 보통 킥을 스틸한다고 합니다.
(프로듀서들 사이에 있어서 소스 스틸은 그다지 Shame한 일은 아닌듯 합니다.)
역시 좋은 소스의 디깅과 수집, 라이브러리 구축은 아마추어나 프로나 평소에 많은 비중을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선 Tchami의 킥을 스틸해서 사용을 합니다. (3:30)
킥을 찍고 난 후에는 멜로디를 구상합니다. 여러 가지의 신스를 레이어링해서 두터운 사운드를 만들어봅니다.
Tchami의 시그니쳐 사운드인 Mallet을 FM8을 통해서 사용해봅니다. (8:50)
레이드백 루크의 올타임 페이보릿 신스인 M1과 Massive의 사운드를 레이어 합니다.(9:13)
(보통 프리셋을 트위킹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Reaktor의 Razor로 서브베이스를 만들어봅니다. (11:53)
'Music Produc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ps : 새츄레이션을 이용한 베이스 프로세싱 (How to process bass using saturation) (0) | 2014.12.02 |
---|---|
Low End Theory : EQing Kicks and Bass (킥과 베이스의 믹싱 기초) (0) | 2014.09.15 |
102 Mixing & Processing Tips (믹싱 & 프로세싱 팁 102가지) (0) | 2014.09.11 |
Tips : UK 딥하우스 듀오 Dusky 의 다섯가지 프로듀싱 테크닉 (0) | 2014.08.07 |
덥스텝 믹싱 가이드 Dubstep Mixing Guide - Kick and Bass Mixing (0) | 2014.08.05 |